주일예배

  • 홈 >
  • 매주설교말씀 >
  • 주일예배
주일예배
2023년 5월 21일 / 부모님께 순종하고 공경해야 합니다. 운영자 2023-06-2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349

http://cellchurch.onmam.com/bbs/bbsView/44/6262503

[성경본문] 에베소서6:1-3절 개역개정

1.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2.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3.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한국 교회는 오월을 가정의 달로 구별하여 어린이 주일, 어버이 주일, 스승의 주일, 부부 주일로 예배를 드립니다. 오늘은 부모님께 효도하고 공경하라는 성경의 가르침을 되새기며 효를 실천하는 저와 여러분 모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부모님은 어떤 분입니까? 나를 낳아 주시고, 길러주시고, 제일로 사랑하여 주시고, 끝까지 책임져 주시는 분이십니다. 열당 동안을 힘들게 고생하여, 해산의 고통을 통해 우리를 살게 하시고, 온갖 마음을 다 써 주시면서 길러주시고, 자기는 희생하더라도 자식이 잘되기를 소원하며, 끝까지 조금도 변하지 않는 사랑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낳아주신 부모님께 순종하고, 공경하라고 명령하십니다.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6:1-2).

 

옳다는 말은 당연하다는 말입니다. 사람이 마땅히 해야 할 기본적인 것입니다. 사람다운 사람이라면 부모가 아닌 어른들에 대하여서도 존경하는 마음을 갖는게 도리입니다. 공경의 말은 값을 고정하다’, ‘가치를 고정하다’, ‘받들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열가지 계명을 두 돌판에 주셨습니다. 하나에는 하나님께 대한 것, 다른 돌 판에는 사람 사이에 지켜야 할 계명입니다. 그 가운데 바로 첫 번째가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것입니다.

 

성경에서 효도의 모델을 찾는다면 이라고 하는 모압 여인입니다. 룻은 시어머니 나오미를 끝까지 섬겼습니다. 남편도 없고, 자식도 없고, 재산도 없고, 미래도 없는데 어머니를 끝까지 모시기로 했습니다. 시어머니에게 얼마나 큰 기쁨과 감격이 되었을까요? 부모님에 대한 효도의 가치는 믿음의 가치처럼 잘 되고, 축복받는 가치를 가져다 줍니다. 그리서 효가 중요합니다. 하나님께 대한 효, 부모님께 대한 효가 일치됩니다. 옛말에 나라가 어지러울 때, 충신이 필요하면 효도하는 가문에서 사람을 찾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을 잘 섬기는 사람은 효도하는 사람이 분명합니다. 보이는 부모님께 효도하지 않고 어찌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섬기고 그리스도 안에서 형제라고 우애를 나눌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과 부모님을 감동시킬 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부모님을 실제적으로 공경하기 위해서 먼저 1) 부모님의 은혜를 기억하면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2) 부모님에게 순종하십시오. 3)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려야 합니다. 4) 물질로도 잘 봉양하여야 합니다. 5) 무엇보다 예수 믿고, 구원받게 하는 것이 진정한 효도입니다.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있는 첫 계명이니

네가 땅에서 잘 되고, 장수하는 복을 받으리라오늘부터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23년 6월 4일 / 충성된 사람은? 운영자 2023.06.21 0 322
다음글 2023년 5월 14일 / 예수님을 만난 니고데모 운영자 2023.06.21 0 323